로그인메뉴

자유토론방
  1. home
  2. 커뮤니티
  3. 자유토론방
기사 확대기사 축소
게시물 내용
제목 한국 천주교 정의구현 사제단 제위 신부님들께 드리는 말씀
작성자 길원 작성일 2020-04-20 오전 12:22:34  (조회 : 475)
첨부파일
한국 천주교 정의구현 사제단 제위 신부님들께 드리는 말씀 ㅡ

한국 천주교회의 유일한 정치참여 창구인 정의구현 사제단에서 이번 4.15부정선거에 대한 입장을 천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그 어느때보다도 정의구현 사제단의 역할이 중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름 아니라 이번 4.15총선이 엄청난 부정선거라는 의식이 국민들 간에 팽배해 있고 부정선거에 대한 증거가 속출하고 있으므로 우리 천주교회에서도 그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꼭 필요한데
교회내에서 정치문제 논의가 금지되어 있고 어떤 모임 어떤 단체에서도 정치 이야기는 금기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교회가 정치적 사회적 불의에 대해서 입을 다물면 돌들이 일어나 외칠 것입니다.
부디 한국교회의 유일한 정치 참여 창구인 정의구현사제단 및 그 소속 신부님들께서 이 문제에 관해 언급해주시고 만약 이 선거가 총체적 부정선거라고 판단되시면 이번 4.15총선의 무효를 주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양같이 목자의 지시에 순명하는 착한 양과같은 신자들 몫도 아니요 본당의 목자의 몫도 아니고 그동안 큰 정치적 사회적 이슈가 있을때마다 누구보다 빨리 적극적으로 활동해 오신 정의구현 사제단의 몫이라 생각합니다.
가만히 계시지 마시고 교회의 입장을 시급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2020.4.19.
대구 불로천주교회 원로신자 남태욱 토마스 올림
peacenstar@daum.net
010-6506-3303
독자리뷰1건
독자 리뷰는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베니김  ( 2020-07-03 )

정의구현 사제단에 토마스 형제님께서 지당하신 건의를 하셨지만 정의구현 사제단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보편적이고 객관적인 정의를 구현하는 사제단이 아니란 걸 최근 6개여월 간 기간에 체득했습니다.
종북 정권일 때와 보수정권일 때의 정의는 그때 그때 다르다는 걸 신앙생활 33년만인 이제야 알께 되었습니다.
아니 독재정권 때는 그야말로 국민이 환호했던 [정의구현사제단]이었지요.
그러나 민간정부가 들어서고 사제들이 북한을 다녀오면서부터는 이 '정의'가 이념적 옷을 입고 우리가 말하는 정의와 다른 뜻으로 사용되는 게 분명합니다.
우리 순박한 가톨릭 신자들이 그런 사제들을 보면서 이땅에 정의를, 평화를, 자유를 염원해 왔던 것입니다.

하단메뉴

가톨릭수호닷컴좌경종북언행고발개인정보 처리방침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