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메뉴

지부소식
  1. home
  2. 지부소식
  3. 대전, 충청지부
기사 확대기사 축소
대수천과 대불총의 합동 세미나 성황리에 마쳐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2014.9.23일 대전 유성호텔 대연회장에서 불교와 천주교합동으로 개최된 세미나가 350여명이 참석하는 아주 훌륭한 행사가되어 성대하게 마무리 되었다.

대수천에서는 서울에서 이계성 회장님과 서정숙루시아 간사님,김원율 대수천교리연구소장이 참석을 하셨고 김태우박사님은 강의 연사로 참석하셨다.

대불총에서는 총회장이신 박희도 전 육군참모총장이 참석하셨고, 대전의 지회장이신 송두영 예비역 장군 ,그리고 지도법사님이신 김덕수 법사님의 여력을 비롯하여 금성백조 회장님과 지역의 유수 지인들의 협조가 있었으며. 귀빈으로는 한남대총장, 충남대 육동일교수, 재향군인회회장,전 항공작전사령관, 불교계의 유명 스님들, 기타 수십여명의 귀빈들이 참석을 해주셔 오늘의 행사가 더욱 빛난것 같다.

진행순서는 국민의례와 대불총 지회장(송두영장군 )및 대수천 지회장(김장철 바오로)의

인사말에 이어 대불총 총회장이신 박희도 전 참모총장의 축사가 있었고,

이어서 3명의 연사가 아주 품위있고 가슴에 닿는 명강의를 하였다.

이석복박사(예비역 소장/한국문화연구원장) "불교계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잘이행하고 있나?"

김태우박사(전 통일연구원장/동국대석좌교수/대수천 칼럼니스트) "성직자 정치개입의 위법성과 위험"

김명수박사(전 선문대박사)"역사 문화의 조명을 통한 새 문화 방향"

강연 내용은 이석복박사는 불교계에 뿌리를내리고 있는 극 좌파 승려들의 소개와 그들이 천주교 정구사의 영향을 받아 정구사와 똑같은 목표를 가지고 똑같은 방향으로 나가고 있음을 주지 시켜주어 불교계에 생소한 우리 천주교인들은 그들의 새로운 좌파 승려들의 행위를 공부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특히, 김태우박사 강연에는 제주도 해군기지의 정당성과 강우일주교의 반대 이론을 세세히 비교 검토분석 하는 등, 누구나 공감할수있는 강의로 애국심의 고취는 물론 많은 상식과 큰박수를 받았다.

또한, 김명수박사의 좌 편향 역사 교과서에 대한 진지한 설명으로 모두 공감하는 박수와 공감을 받았다.

멀고 가까운 곳에서 일부러 참석을 해주신 귀빈들과 모든 참석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첨부파일 : Desktop.lnk
Date. 2014-09-23   글쓴이 : 김장철바오로

목록
독자리뷰
독자 리뷰는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

하단메뉴

가톨릭수호닷컴좌경종북언행고발개인정보 처리방침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