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메뉴

수호칼럼  |  김계춘칼럼
  1.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기사목록 
  2. 글자 작게 하기글자 크게 하기

교황성하의 한국방문과 우리의 마음 자세

글 | 김계춘 도미니꼬 필자의 다른 기사

  • 메일보내기기사보내기
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프란치스코 교황님이 한국을 더욱이 우리나라 해방의 달 8월에 방문해 주시는 것은 큰 축복입니다.

1. 세계적인 정신 지도자
그분은 전세계 국가 지도자들이 꼭 방문하고자 하는 정신적인 지도자입니다.
요청하는 세계의 그 많은 나라중에 한정된 시간을 쪼개어 우리나라를 선택하여 방문하시고 축복하시는 것은 우리의 큰 영광입니다.
그분은 빈부귀천을 초월하여 인간의 존엄성과 행복을 설파하시는 참 스승이십니다. 특히 가난한 이들과 부당하게 억압받는 이들에게 힘이 되어 주시는 고마운 분이십니다.
권력을 가진 사람들과 부자들에게는 정의와 사랑으로 나눔을 실천하여 모든이가 행복해 지기를 몸소 실천 하시며 격려하시는 분이십니다.

2. 국가원수이신 교황
요즘 우리나라는 세계에서도 드물게 종교간에 협력과 상호존중으로 서로 갈등이 가장 없는 나라로서 세계적인 종교지도자의 방문을 환영하는 바이지만, 한편 나라입장에서도 단순히 세계 유명 종교 지도자를 맞이한다는 차원을 넘어 우리나라에 큰 도움이 되는 국가지도자를 맞아하게 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교황성하는 종교지도자라는 신분 뿐아니라 엄연히 하나의 국가인 바티칸시국의 국왕으로서 UN총회를 비롯하여 전세계 국가에 대사를 파견하는 국가원수인 것입니다. 따라서 모든 국가들은 교황성하를 접할 때 종교와는 관계없이 국가원수급의 의전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정부도 종교를 떠나 우리나라에 크게 도움이 되는 고마운 국가원수를 맞이하는 의전절차를 마땅히 하는 것이며 우리 국민들도 그런 마음가짐으로 이번 교황성하의 방문을 진정 환영해야 할 것입니다.

3. 고마운 손님
남북이 갈라져 적대관계인 우리나라 현실에 우리의 모든 살림이 이 분단 때문에 고통을 겪고 있는데 우리나라의 통일을 위하여 전 세계에 호소하여 힘이 되어 주시고 축복해 주시는 분이시니 이 얼마나 고마운 분이십니까?

4. 우리의 각오
차제에 우리 국민들도 마음을 가다듬어 교황성하의 모범을 본받아 우리모두 하늘아래 한 형제임을 자각하고 서로 존중하고 없는 이들도 인간적 존엄성을 유지하도록 돕는 국민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우리 각자가 유일한 존재이므로 모두가 똑같지는 않겠지만 형편에 맞는 나눔과 사랑으로 우리 이웃이 억울하고 궁핍함이 없도록 노력합시다.
하느님은 온 세상을 온 인류를 위하여 풍족하게 주셨으니 권력이나 부가 한 쪽에 치우쳐 썩지 않도록 각 나라와 국민의 처지에 맞게 나누는 지혜를 발휘하여 우리 모두 행복하도록 하십시다.
  • 메일보내기기사보내기
등록일 : 2014-04-17 16:02 
  1. 프린트하기 
  2. 기사목록
Copyright ⓒ 가톨릭수호닷컴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계춘 도미니꼬

독자 리뷰는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

하단메뉴

가톨릭수호닷컴좌경종북언행고발개인정보 처리방침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이메일